집 > 협회 소개 >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인사말

한터키경제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터키경제협회(이하KOTUBA코투바)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터키 사업가들이 주축을 이뤄 설립하였고,  양국의 경제현장에서 뛰고 있는 한국과 터키의 비지니스맨들이 의지를 모아 2010년 6월 11일 한국 지식경제부의 설립허가를 받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코투바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한국과 터키 양국의 경제관계 및 상호 무역교류의 발전을 돕고 투자를 증진시키며 사회, 문화 및 친선관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위해 양국의 상공회의소와 같은 관련기관 및 협회 등과 협력하여 경제, 무역 관련 현안에 대한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최신정보를전달하여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는 일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민간교류 확대와국제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한국과 터키 기업인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켜 산업협력과 제휴를 장려할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설립허가를 받기 이전부터 코투바의 이사회 및 회원들인 한국내 터키사업가들은 터키의 전국경제인연합회라 할수있는 투스콘(TUSKON)의 한국  협력단체로서의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투스콘이 매년 주최하는 ‘World Trade Bridge’ 행사에 한국 사업가들의 참여를 주도하여, 한국무역협회, 한국수입업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같은 단체의 협조로 조직된 대표단과 한국 미디어그룹인 동아일보와 매일경제 기자단을 모시고 행사에 참여하여 양국 경제교류 확대를 위한 발전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삼성, LG, SK,KT, 대우, 포항제철 등의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교류하는 한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등 IT 분야의 세계적인 단체들과 함께 한국의 선진IT 기술개발포럼 및 터키의 관련 산업, 기업인들과의 만남을 주최하여 이 분야의 양국 협력을 지원하였습니다.

양국은 자유무역협정 및 원전사업 등의 현안이 진행되고 있으며 상호 투자 협력을 통해 경제, 무역관계의 확대를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상황에서 코투바는설립목적에 부합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한국에는 터키의 가능성을 터키에는 한국의 가능성을 소개하여 양국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해 나갈것입니다.

협회장 

 

협회 소개